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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동대문 명품시장 육성단, 글로벌화 박차
어바웃DFWM, 해외시장 개척 물꼬 터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장상만)이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어바웃 DFWM(Dongdaemun Fashion Wholesale Market)’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작년 6월 런칭한 어바웃 DFWM은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평화시장, 통일상가, 신평화 패션타운, 동평화 패션타운, 남평화상가, 테크노, 벨포스트, 광희패션몰 8개 연합상가의 특화된 아이템들을 선별한 글로벌 특화 브랜드다. 어바웃 DFWM은 지난 14~16일 중국 상해 국가회전중심(National Exhibition …
[17] 200여 도매 매장 통합 관리·운영사이트 오픈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격을 포함한 신상품 상세 정보와 각 매장 대표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공개되는 정보는 매장에 따라 다르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정보 제공이 제한되는 곳들도 있다. 남평화가방상가는 한글 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마련해 해외 바이어들 접근 편리성도 높였다. 남평화도매상가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박 모 대표(42, 여)는 “지금껏 단골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신상품 정보를 제공해 왔다”며 “사이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남평화상가 상인회 장동윤 매니저는 “한·중·일 3국 온라인 시장에 남평화의 네임밸류를 높여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평화가…
[16] 패션관련 민간행사 지원단체 모집공고
패션관련 민간행사 지원단체 모집공고 서울특별시에서는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패션관련 민간단체(협회, 학교, 학회 등) 에서 개최하는 패션관련 전시박람회, 포럼 등 공공성이 있는 행사를 선정하여 행사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단체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개요 ○ 사업(행사)범위 - 공익성 및 패션산업 기여도가 있는 패션쇼, 전시이벤트, 문화행사, 포럼, 세미나 등 (트레이드 전시회 제외) ○ 지원대상 - 서울…
[15] SBA, 동대문 패션축제 홍보대사 위촉식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심일보 )이 지난 25일 서울패션센터에서 ‘2009 동대문패션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여성 4인조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와 디자이너 최범석씨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브아걸의 톡톡 튀는 의상과 활동적인 모습이 동대문패션축제의 컨셉트와 맞고, 동대문 출신으로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동 중인 최범석 디자이너도 행사 취지와 가장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주최 및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2009 동대문패션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국내 쇼핑…
[14] 글로벌패션소싱 ‘프리뷰인서울’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가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 2009(이하 PIS)’에 글로벌 유명브랜드 바이어들이 대거 찾아온다. 내달 2일 개막하는 PIS에 해외 바이어들의 참관 신청이 급증해 전시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는 미주, 유럽의 고급브랜드는 물론 일본, 중국, 인도 등 세계 각지의 종합상사, 글로벌 SPA 브랜드, 초대형 의류메이커까지 실질적인 구매가 예상되는 양질의 진성 바이어들이 대거 방문한다. 특히 미주지역의 유명 여성의류 브랜드 BCBG, 존스뉴욕, 나인웨스트 등이 F/W시즌 의류원단 소싱을 위해 PIS를 찾는다. 또 포에버21, JC P…
[13] '09동대문패션축제, 9월2일개막
대한민국 대표 패션 메카로 우뚝 올라선 동대문상권 일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대의 패션축제인 ‘2009 동대문패션축제’가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심일보)은 오는 9월 2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상권 일대와 서울패션센터에서 ‘패션과 컬처가 살아 숨쉬는 축제’를 주제로 ‘2009 동대문패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패션축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주관하여 국내 최대 패션상권인 동대문상권의 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위해 매년 9월에 개최하는 패션축제로, 2008년에는 ‘패션-문화-비즈니스-관광’이라는 테마로 진행되어 약 100만명의 쇼핑관광객이 축제를 함…
[12] 올 가을 패션마켓, 리런칭 붐
국내 패션마켓에서 리런칭 붐이 확산될 전망이다. 경기 불안 및 경쟁 심화를 이유로 신규 브랜드가 대폭 줄어든 상황에서 리런칭 소식이 잇따르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리런칭을 준비 중인 업체들은 전국 할인점 및 아웃렛 유통을 중심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로 ‘비교적 쉬운’ 상권안착 및 매출달성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리런칭 브랜드를 통한 전개 업체의 외형 회복에 관심을 기울이며, 리런칭 브랜드를 통한 외형 회복 가능성이 높다면 자사 보유 브랜드의 리런칭 및 타사 브랜드의 인수를 통한 리런칭을 타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이러한…
[11] 도소매유통 '맥스타일' 오픈
오는 2010년 3월 동대문 흥인시장과 덕운상가 자리에 24시간 도소매 유통 '맥스타일'이 들어선다. 지하 7층에서 지상 18층의 건물 중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이 복합쇼핑몰 매장으로 구성되며 총 점포수는 2653개다. 지하 2층은 생활용품과 수입명품,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은 여성의류로 구성되며 지상 3층은 남성복으로 꾸며진다. 4층부터 각 층별로 아동복, 패션잡화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맥스타일의 시행사는 동대문중부상권시장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윤현덕)이 맡고 인텔로그디앤씨(대표 김영덕)가 시행담당과 대형분양을 진행한다. 도소매가 한곳에서 이뤄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대량생산주문과 안테나…
[10] 빅3 패션 대형사 핸드백 사업 강화
제일모직, LG패션, FnC코오롱 등 패션 대형사들이 핸드백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핸드백 브랜드를 신규 런칭하면서 고급 인력 영입과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FnC코오롱은 최근 액세서리 사업부를 신설하고 성주디앤디, 오브제 출신의 윤석용 부장을 기용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7년 하반기부터 미국의 ‘콜한’ 등 직수입 핸드백 도입을 추진했지만 계약상의 문제로 그동안 답보 상태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에 사업부를 구성하면서 핸드백 사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현재 직수입과 라이센스 브랜드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패션은 ‘헤지스 액세서리’를 …
[9] FCK, 중국 광저우 전시회 참가
한국패션센터(FCK, 이사장 김규만)가 6월 1일부터 2일간 중국 광저우 경방성 7층 특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0 S/S 한국유행섬유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 행사는 광동성의류산업협회, 광동성 의류설계협회, 광주국제경방성, 대구경북소재개발협의회, 한국명보섬유가 주최하며 대구경북지역 16개 업체가 대구시와 한국패션센터의 지원을 받아 참가한다, 이 전시회는 영텍스를 비롯한 서울의 대형섬유 메이커들과 대구지역 주요업체들이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전시회로 한국산 섬유의 우수성을 과시하고 나아가 실질적인 바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매년 정기행사로 정착한 중국 광동성 대학생 패션위…
[8] DMC ‘원단판매’ 호조
▲ DMC가 원단수요社인 브랜드를 찾아 개최하는 수주전이 관련 브랜드의 큰 호응속에 판매 급증세로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원단 수주전 전시장 - 올 1분기 전년비 30% 증가 대구섬유마케팅센터(본부장 문현우)가 추진 사업에 탄력을 받았다. 센터는 1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30% 신장한 19억8천만원을 기록했다. 동대문에서 10억여원, 내셔널브랜드 및 디자이너브랜드를 통해 9억7천여만원어치 소재를 공급했다. 중원무역, 경영텍스, 한솔섬유 등이 특히 두각을 나타냈다. 중원무역은 지난해 매출액(4억여원)을 올 상반기에 돌파 할 만큼 가파른 신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7] 봉제, 기술집약산업으로 발전시키자
춘계 학술 세미나서 주장 “노동집약적이고 저부가가치 인식의 봉제산업을 기술집약 산업으로 연계, 발전 시켜야 한다.” 한국의류학회 부산, 울산, 경남지부(지부장 이정숙)는 5월 22일 경남대학교 제1공학관 7층 시청각실에서 ‘의류봉제산업의 기술현황과 인재육성’에 대한 춘계 학술 세미나에서 이와같이 의견을 모았다. 이날 ‘봉제 기술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맡은 한국봉제기술연구소 연구개발부 김홍제 본부장은 국내 의류봉제 산업의 현황에 대해 “낙후산업, 저임금 3D산업, 저 부가가치 후진국 산업으로 이미지가 실추되었다”고 지적하며 “생산성및 품질 향상을 위해서 봉제공정 환경 개선과 특수봉…
[6] 12명 예술가 한자리 모였다
12명 예술가 한자리 모였다 각계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네트워킹 파티’로 명명된 페차쿠차는 각계각층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통된 주제의 작품을 발표하는 문화 이벤트다. 7회째를 맞이한 지난 2월 27일 페차쿠차는 각자의 팬터지로 표류하는 지리멸렬한 현실 속에서 소통의 장이 한정됐던 그들의 ‘발표의 장’이다. 팬터지의 알을 깨고 나온 그들은 경계를 허물고 공통 경계(Conterminal) 구역을 만들어 소통하는 것이다. 페차쿠차의 소통 방식은 간단하면서도 독특하다. 12명의 예술가가 20-20원칙(20가지 이미지를 20초 동안 발표하는 것으로, 1인당…
[5] 프랜차이즈 점포의 증가
프랜차이즈 점포의 증가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도 프랜차이즈 가입자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초보자나 독자적인 마케팅이 어려운 창업자들이 브랜드력과 마케팅 능력이 있는 프랜차이즈에 가입하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도심 곳곳에 들어서고 있는 대형 할인점들의 영향으로 서서히 입지가 좁아지고 있어 이를 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프랜차이즈에 가입하는 경우다. 프랜차이즈 역시 고급화, 대형화, 복합화의 추세로 가고 있다. 불황기에 프랜차이즈에 있어서도 퓨전화 경향은 하나의 추세로 보인다. 음식점이라면 전통 음식과 서구 음식의 결합, 동서양적인 분위기의 조화 등이다. 예…
[4] 아는 분야를 공략하라 '성공창업 5계명'
경기침체의 여파로 자영업자 몰락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올해 상반기 자영업자는 594만5000명으로 1년 전에 비해 7만 명이나 줄었다. 창업전선도 그리 맑지 않다. 여전히 전체의 80%는 마땅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생계형 점포를 낸 경우이고, 무경험 창업도 64%나 된다고 한다. 반면 이런 상황 속에서도 성공창업의 신화 또한 계속되고 있다. 창업에 성공한 이들에게는 그들만 아는 것 같지만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공식을 찾을 수 있다. 2004년 창업을 결심한 민동준씨는 IT업체인 ㈜ISA테크의 대표다.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한 ㈜ISA테크는 직원수 11명, 연매출액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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