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보자료실 > 언론보도
언론보도
Total 24건 1 페이지
언론보도 목록
[24] 패션남평화 가방상가 인터뷰
패션남평화 1층과 지하층은 전국 최대 가방도매상가입니다. 지자체 유튜브 채널'을지로전파사'에서 얼마전 인터뷰한 내용이 오늘 올라왔네요. ^^
[23] 신종 코로나로부터 골목상권 사수"…주말도 반납하고 현장행
신종 코로나로부터 골목상권 사수"…주말도 반납하고 현장행 서울 중구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동대문 DDP 패션몰이나 명동거리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 진료소를 만들어 놓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진료를 내외국인에게 무료로 해주고 있다. 진료소에는 의사와 간호사가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명동거리에 있는 선별진료소. "어머님, 답답하다고 마스크 벗고 다니시면 안 돼요. 아버님도 마스크도 꼭 쓰고 손도 자주자주 씻어야 손주손녀 재롱도 보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실 수 있어요" 서양호 중구청장(사진)은 최근 중구…
[22] “신종코로나 OUT”…중구 동대문패션타운·중앙시장 방역소독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서울 중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방지를 위한 대대적 방역소독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구는 7일 오후2시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찾는 굿모닝시티(동대문패션타운)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및 대규모 점포 41개소에 대한 특별 방역에 들어간다. 방역소독 전문민간업체가 점포를 일일이 방문해 살균소독제를 분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소독제는 인체에 무해하며, 방역은 오는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미 주요 장소인 남대문시장, 신중부시장, 평화시장의 방역은 지난 5…
[21] 디자인부터 생산·판매까지…반경 10㎞가 '메이드 인 동대문' 단지
'원스톱 인프라' 갖춘 동대문 디자인 개발업체만 수백개 주변 봉제공장도 3500개 달해 동대문 일대는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패션 관련 산업이 근거리에 집적돼 있다. 광희동부터 창신동, 신당동 등 반경 10㎞ 이내에서 옷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해결할 수 있다. 원단 및 부자재 판매부터 옷 디자인, 생산 및 도·소매상 간 거래가 한번에 이뤄지기 때문에 ‘세계 최대의 패션 클러스터’라고 불린다. 동대문 패션 시장이 여러 번 부침을 겪으면서도 다시 살아날 수 있었던 이유는 이 같은 밀집 구조 때문이다. 이런 밀집 구조는 가장 빨리 신상품을 제조할 수 있는 속…
[20] 패션 메카 동대문 '제2 전성기' 왔다
지난 14일 새벽 1시 동대문 디오트상가. 상가 밖 도로변은 옷을 싼 짐들로 가득했다. 영하 5도를 밑도는 날씨였지만 패딩조끼만 입은 젊은이들이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짐을 옮겼다. 상가 안에서도 20~30대 남성들이 매장을 돌며 옷봉지를 부지런히 나르고 있었다.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상가 ‘apM 럭스’로 옮겼다. 이 상가에는 중국어를 쓰는 사람이 더 많았다. ‘동대문 패션’을 쇼핑하러 온 이들이다. 패션 메카 동대문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온라인 개인 쇼핑몰은 저물어 가던 동대문시장을 다시 살린 기폭제가 됐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마켓 등에 옷가게를 연 사람 가운데 동대문을 거치지…
[19] 한한령 풀리는 봄 오면…동대문 다시 기지개
▽ 동대문에 면세점 호텔 '뉴페이스' 줄이어 ▽ 두타면세점 영업종료…현대백화점免 변경 ▽ 파르나스호텔, 나인트리호텔 4호점 동대문에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의 전경. 사진=게티이미지 # 14일 오후 서울 장충단로 두타면세점 7층. 유명 해외 화장품 브랜드와 대표적인 한국화장품(K뷰티)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곳이지만 방문객이 없어 한산했다. 명동 지역 면세점마다 긴 대기열을 만드는 '후' 매장에는 방문객이 두 명에 불과했다. 이달 23…
[18] 동대문 명품시장 육성단, 글로벌화 박차
어바웃DFWM, 해외시장 개척 물꼬 터 동대문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장상만)이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어바웃 DFWM(Dongdaemun Fashion Wholesale Market)’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작년 6월 런칭한 어바웃 DFWM은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평화시장, 통일상가, 신평화 패션타운, 동평화 패션타운, 남평화상가, 테크노, 벨포스트, 광희패션몰 8개 연합상가의 특화된 아이템들을 선별한 글로벌 특화 브랜드다. 어바웃 DFWM은 지난 14~16일 중국 상해 국가회전중심(National Exhibition …
[17] 200여 도매 매장 통합 관리·운영사이트 오픈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격을 포함한 신상품 상세 정보와 각 매장 대표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공개되는 정보는 매장에 따라 다르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정보 제공이 제한되는 곳들도 있다. 남평화가방상가는 한글 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마련해 해외 바이어들 접근 편리성도 높였다. 남평화도매상가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박 모 대표(42, 여)는 “지금껏 단골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신상품 정보를 제공해 왔다”며 “사이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남평화상가 상인회 장동윤 매니저는 “한·중·일 3국 온라인 시장에 남평화의 네임밸류를 높여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평화가…
[16] 패션관련 민간행사 지원단체 모집공고
패션관련 민간행사 지원단체 모집공고 서울특별시에서는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패션관련 민간단체(협회, 학교, 학회 등) 에서 개최하는 패션관련 전시박람회, 포럼 등 공공성이 있는 행사를 선정하여 행사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단체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개요 ○ 사업(행사)범위 - 공익성 및 패션산업 기여도가 있는 패션쇼, 전시이벤트, 문화행사, 포럼, 세미나 등 (트레이드 전시회 제외) ○ 지원대상 - 서울…
[15] SBA, 동대문 패션축제 홍보대사 위촉식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심일보 )이 지난 25일 서울패션센터에서 ‘2009 동대문패션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여성 4인조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와 디자이너 최범석씨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브아걸의 톡톡 튀는 의상과 활동적인 모습이 동대문패션축제의 컨셉트와 맞고, 동대문 출신으로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동 중인 최범석 디자이너도 행사 취지와 가장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주최 및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2009 동대문패션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국내 쇼핑…
[14] 글로벌패션소싱 ‘프리뷰인서울’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가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 2009(이하 PIS)’에 글로벌 유명브랜드 바이어들이 대거 찾아온다. 내달 2일 개막하는 PIS에 해외 바이어들의 참관 신청이 급증해 전시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올해는 미주, 유럽의 고급브랜드는 물론 일본, 중국, 인도 등 세계 각지의 종합상사, 글로벌 SPA 브랜드, 초대형 의류메이커까지 실질적인 구매가 예상되는 양질의 진성 바이어들이 대거 방문한다. 특히 미주지역의 유명 여성의류 브랜드 BCBG, 존스뉴욕, 나인웨스트 등이 F/W시즌 의류원단 소싱을 위해 PIS를 찾는다. 또 포에버21, JC P…
[13] '09동대문패션축제, 9월2일개막
대한민국 대표 패션 메카로 우뚝 올라선 동대문상권 일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대의 패션축제인 ‘2009 동대문패션축제’가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심일보)은 오는 9월 2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상권 일대와 서울패션센터에서 ‘패션과 컬처가 살아 숨쉬는 축제’를 주제로 ‘2009 동대문패션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패션축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주관하여 국내 최대 패션상권인 동대문상권의 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위해 매년 9월에 개최하는 패션축제로, 2008년에는 ‘패션-문화-비즈니스-관광’이라는 테마로 진행되어 약 100만명의 쇼핑관광객이 축제를 함…
[12] 올 가을 패션마켓, 리런칭 붐
국내 패션마켓에서 리런칭 붐이 확산될 전망이다. 경기 불안 및 경쟁 심화를 이유로 신규 브랜드가 대폭 줄어든 상황에서 리런칭 소식이 잇따르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리런칭을 준비 중인 업체들은 전국 할인점 및 아웃렛 유통을 중심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로 ‘비교적 쉬운’ 상권안착 및 매출달성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리런칭 브랜드를 통한 전개 업체의 외형 회복에 관심을 기울이며, 리런칭 브랜드를 통한 외형 회복 가능성이 높다면 자사 보유 브랜드의 리런칭 및 타사 브랜드의 인수를 통한 리런칭을 타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이러한…
[11] 도소매유통 '맥스타일' 오픈
오는 2010년 3월 동대문 흥인시장과 덕운상가 자리에 24시간 도소매 유통 '맥스타일'이 들어선다. 지하 7층에서 지상 18층의 건물 중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이 복합쇼핑몰 매장으로 구성되며 총 점포수는 2653개다. 지하 2층은 생활용품과 수입명품,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은 여성의류로 구성되며 지상 3층은 남성복으로 꾸며진다. 4층부터 각 층별로 아동복, 패션잡화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맥스타일의 시행사는 동대문중부상권시장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윤현덕)이 맡고 인텔로그디앤씨(대표 김영덕)가 시행담당과 대형분양을 진행한다. 도소매가 한곳에서 이뤄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대량생산주문과 안테나…
[10] 빅3 패션 대형사 핸드백 사업 강화
제일모직, LG패션, FnC코오롱 등 패션 대형사들이 핸드백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핸드백 브랜드를 신규 런칭하면서 고급 인력 영입과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FnC코오롱은 최근 액세서리 사업부를 신설하고 성주디앤디, 오브제 출신의 윤석용 부장을 기용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7년 하반기부터 미국의 ‘콜한’ 등 직수입 핸드백 도입을 추진했지만 계약상의 문제로 그동안 답보 상태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에 사업부를 구성하면서 핸드백 사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현재 직수입과 라이센스 브랜드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패션은 ‘헤지스 액세서리’를 …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