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장동윤, 꽃보다 아름다운 비주얼을 뽐낸 화사한 봄 화보
배우 장동윤이 로맨틱한 매력이 돋보이는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 제공=퍼스트룩 패션 매거진 퍼스트룩 190호 백커버를 장식한 이번 화보에서 장동윤은 소품으로 준비된 각양각색의 꽃과 함께 봄처럼 화사하고 로맨틱한 무드를 보여줬다. 캐주얼한 데님부터 클래식 슈트, 레더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꽃보다 아름다운 비주얼을 여과 없이 뽐냈다. 사진 제공=퍼스트룩 화보 속 장동윤과 스타일을 완성한 백 아이템은 모두 ‘헤지스 액세서리’ 2020년 SS 신제품으로 알려졌으며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
|
[27]
레드벨벳 조이, 봄날 느낌 충만한 공항패션
레드벨벳 조이가 특유의 과즙미 미모와 봄날 느낌이 충만한 공항패션을 선보여 화제다. 지난 12일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참석 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떠난 조이는 청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공항패션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조이는 꽃무늬 패턴이 더해진 블랙 컬러의 트렌치 코트에 작고 여성스러운 골드 컬러 워치와 링을 매치,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조이는 트렌치코트를 원피스처럼 착용해 여성스러운 무드를 자아냈다. 여기에 블루 컬러 씨씨 리본 백으로 포인트를 주어 봄 기운이 가득한 코디를 연출했다. 한편 조이는 12일(뉴욕 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리는 마이클…
|
[26]
2020 올해의 색 ‘클래식 블루’, 어떻게 포인트를 …
매년 팬톤에서는 올해의 색을 발표하는데, 2020년 선정된 컬러는 클래식 블루다. 한없이 펼쳐진 푸른
저녁 하늘의 광대함, 빨려들 것만 같은 짙푸른 세계가 희망을 담은 가능성의 길로 우리를 안내하는 것 같다. 차분함과 안정감, 자신감을 불어넣는
푸른빛은 시크하면서도 생기 있는 룩을 만들어주는 컬러다. 지난 몇 년간 올해의 색으로 선정되었던 울트라 바이올렛, 리빙 코랄, 마르살라 등등
패션으로서는 조금 난해한 컬러들에 비하면 올해의 클래식 블루는 모처럼 활용하기 좋은 색상이라 반갑다. © PANTONE 19-4052 Classic
Blue …
|
[25]
중국 여성 꽉 잡은 SCRV!
중국 여성 꽉 잡은 SCRV! 14억 인구의 광활한 땅 중국, 이미 10년 전부터 국내 패션업계는 중국 마켓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행보를 보여 왔다. 하지만 지방마다 다른 종족 특성과 관시 문화 때문에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게 중국 시장’이라는 말이 나돌 정도로 난공불락의 요새로 불리고 있다. 그렇지만 이곳에 작지만 분명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가 있다. 과거 제일모직(현 삼성물산패션부문)에서 7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비즈니스를 경험해 봤던 박하영 대표가 주인공이다. 그는 엠비오 기획 생산에 대한 경험을 쌓고 온라인 편집숍 ‘일모스트리트’ …
|
[24]
[Mass Market Report] 테일러드재킷 트렌…
[Mass Market Report] 테일러드재킷 트렌드 2월 봄 간절기를 앞두고 시즌을 앞서가는 패션 브랜드들은 이미 6개월 전에 S/S 상품에 대한 기획을 마치고 생산에 들어갔지만, 시즌에 임박해 신상품 소싱을 하는 매스마켓 소매점들은 1월이면 두꺼운 겨울 아우터 판매에 마지막 피치를 올리면서 슬슬 봄 간절기를 위한 트렌드 리서치에 들어갈 때다. 2월에서 3월 사이는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시즌이다. 이 시기에 매스마켓 여성복 소매점들을 위해 어떤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가장 유효할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동대문 매스마켓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와이즈패션에 의하면 톱(상의) 품…
|
[23]
대통령의 패턴사, 신진 디자이너의 '길잡이'로
한국의류산업협회 테크니컬매니저 겸 총괄이사를 맡고 있는 홍성길 의류 제조 장인이 최근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패션비즈센터에서 뉴스1과 가진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6/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대통령의 패턴사였다. 박근혜 대통령의 '패션 정치'는 홍성길 장인(65)의 손끝에서 탄생했다. 취임식부터 해외 순방까지 박 대통령은 그가 만든 옷을 입고 나타났다. 박 대통령이 입은 옷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많은 기자가 애 썼지만 도통 무슨 브랜드인지 알 수 없었다. 그도 그럴 것이 박 대통령이 직접 디자인하고 홍 장인이 맞춤 제작했기 때문이다. …
|
[22]
‘미스티’ 김남주, 카리스마 넘치는 패션 화보..영원불…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드라마 ‘미스티’로 새로운 인생캐릭터를 남긴 배우 김남주의 카리스마 넘치는 패션 화보가 화제다. LF(대표 오규식)의 닥스 액세서리 뮤즈로 활동중인 김남주의 미공개 컷이 공개된 것. 김남주는 도회적인 외모와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으로 많은 여성들의 스타일 롤 모델로 손꼽히며, 영원불멸의 스타일 아이콘으로써의 위엄을 화보를 통해 유감없이 드러냈다. 공개된 화보 속에서 김남주는 실루엣이 드러나는 블랙 드레스 등 디테일이 최대한 배제된 미니멀한 스타일링과 함께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방 아이템을 매치해, 김남주만의 독보적인 존재…
|
[21]
한섬 “청청패션과 어울리는 티셔츠들 어때요?”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여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에서 ‘청청’패션(상·하의를 모두 데님(청)으로 입는 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데님과 함께 입기 좋은 다양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비롯해 여름시즌까지 입을 수 있는 팬츠(반바지)·스커트 등 데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최근 한섬은 ‘시스템 진스’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어 업계 이례적으로 2차 라인을 추가로 출시했다
|
[20]
김나영, 화사한 공항패션 공개..독보적인 패션 감각 ‘…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방송인 김나영의 봄을 몰고 온 화사한 공항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나영은 지난 5일 오후 화보 촬영 차 인도네시아로 출국했다. 당일 김나영은 공항을 밝히는 선명한 채도의 셔츠 원피스에 데님 진을 매치하여 김나영만의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드러냈다. 또한 여기에 공항패션의 실용성을 강조 한 에코백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됨을 더한 공항 패션으로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김나영은 SNS를 통해 유쾌한 일상을 공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19]
여행 가방에 팝업 컬러 바람
최근 팝업 컬러 여행 가방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그동안 여행 가방은 견고성과 높은 가격대 때문에 노멀한 디자인의 어두운 컬러 제품이 인기를 누렸지만 최근 들어 개성 있는 젊은 층의 여행자가 늘면서 컬러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미유통의 ‘베네통 액세서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때문에 컬러 제품 비중이 비교적 높지만 실제 구매는 블랙과 브라운 위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체 판매 비중의 40%를 컬러 제품이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각광 받고 있는 컬러로는 그린, 옐로, 오렌지, 블루 등이다. 이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컬…
|
[18]
GSI,남•여성복신소재전10~12일개최
일본 지에스아이(GSI Creos Osaka Textile sec)가 11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호림아트센터(호림박물관)에서 남성복•여성복 2010 F/W 일본 패션신소재 전시회를 갖는다. 지에스아이는 이번 소재전에서 프리미에르비죵 전시회에 출품된 도레이와 고마츠세이렌의 신합섬 복합소재를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알카타라' 등 다양한 인공피혁 소재를 제시한다. 도레이의 '알카타라'는 자동차 시트용으로 사용되는 인공피혁 소재로서 이를 의류용으로 개발, 한섬을 비롯 국내 남여 정상급 브랜드에서 이미 활용되는 패션소재다. 한편 지에스아이는 지난 10월21부터 22일 국내 최초로 다…
|
[17]
올 가을 시즌 캐주얼 브랜드에서는 한층 더 섬세하고 수…
올 가을 시즌 캐주얼 브랜드에서는 한층 더 섬세하고 수공예적인 피니싱(finishing)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는 디스트로이드 데님을 내세운 프로모션을 펼친다. 아르마니 진(Armani Jeans)에서는 가을 신상품으로 20세기 초 노동자들의 작업복에서 가져온 낡고 헤진 느낌을 고도의 세탁기술과 수작업을 통해 재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각각의 고유넘버와 100%가죽으로 된 패키지를 제작하여 홍보하였다. 친환경 데님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드레스투킬(Dressed to Kill)에서는 그 세번째 에디션으로 황토를 활용한 '머드진(Mud jeans)'을 출시했다. 일일이 손으로 브…
|
[16]
내년 S/S시즌 여성 패션마켓을 강타 할 주요 트렌드는…
내년 S/S시즌 여성 패션마켓을 강타 할 주요 트렌드는 무엇일까. 트렌드인코리아(대표 이은희)는 2010년 S/S 시즌 트렌드로 상반된 요소들의 공존에서 비롯된 창조성을 강조한다. 이 회사가 뉴욕 밀라노 파리 등 해외 컬렉션과 마켓을 바탕으로 분석한 주요 키워드는 '베이직 그러나 재발명(Basic but Reinvented)' '복고 그러나 시간을 초월한(Retro but Timeless)' '강조하지만 과장하지 않은(Point up not Exaggerate)'이다. 전혀 다른 요소의 조합이 흥미로운 이번 트렌드 키워드는 결국 기본에서 시작되는 한단계의 진화, 그리고 보여지는 …
|
[15]
올 추동 시즌 남성 셔츠 시장에는 한층 다양해진 색채감…
올 추동 시즌 남성 셔츠 시장에는 한층 다양해진 색채감과 문양의 제품들이 눈에 띌 것으로 보인다. 셔츠 업체들이 캐주얼 셔츠와 함께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체크, 스트라이프, 도트 등 다양한 문양과 패턴의 제품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솔리드 패턴의 경우 종전 디테일에 초점을 맞췄다면 올 가을에는 싱글 단사로 제직한 원단을 사용하는 등 사양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우성아이앤씨의 ‘예작’은 솔리드 패턴의 셔츠 비중을 낮추고 다양한 스트라이프와 체크 패턴 및 그래픽과 자수 문양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디자인도 기존 가슴 달린 주머니를 없애고 포인트 컬러와 문양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
[14]
올 가을 시즌 여성복 업계의 주력 아이템은 봄 시즌에 …
올 가을 시즌 여성복 업계의 주력 아이템은 봄 시즌에 이어 가죽 재킷이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업계에 의하면 대부분의 업체들이 올 추동 시즌까지 가죽 라이더 재킷이 아우터의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상당수가 간절기를 겨냥한 기획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보브’와 베네통코리아의 ‘베네통’, SK네트웍스의 ‘오즈세컨’, 톰보이의 ‘톰보이’ 등은 이미 6월 말에서 7월 초 사이 출시를 시작했다. 이는 예년에 비해 보름 이상 앞당겨진 것으로 일찍 공급을 시작한 브랜드 중 상당수는 저가의 기획 상품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가격대도 싸게는 10만원대…
|